서비스 오픈

맞춤형 앱제작 꼼꼼한 진행 과정
서비스 오픈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일반 사용자에게 공개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을 말합니다. 이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테스트한 후에 마쳐지는 마지막 단계로, 사용자들에게 실제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시작을 의미합니다.

서비스 오픈의 과정


1. 런칭 전 전략 수립

서비스 오픈 전에는 런칭 전략을 세웁니다. 이는 마케팅, 광고, 프로모션 등의 활동을 계획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합니다.

2. 서버 및 인프라 준비

서비스 오픈을 위해서는 서버와 인프라를 준비해야 합니다. 이는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접속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 환경과 서버 시스템을 구축하는 과정을 포함합니다.

3. 사용자 온보딩

서비스 오픈 전에는 사용자들을 온보딩하는 과정을 진행합니다. 이는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가입하고 로그인하는 과정을 포함하여 사용자들이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.

4. 서비스 런칭

서비스 오픈일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공개하고 런칭합니다. 이는 사용자들이 서비스에 접속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단계를 의미합니다.

5. 모니터링 및 피드백 수집

서비스 오픈 후에는 서비스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모니터링하고 피드백을 수집합니다. 이를 통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.

모바일이 대세에요

10명중 7명이 모바일을 이용
유튜브는 95%
디시인사이드는 82%

미국 마케팅조사업체 샘러쉬(SEMrush)에 따르면 지난 23년 4월 한국에서 발생한 네이버 전체 트래픽 중 68.91%가 모바일, 31.09%가 PC를 통해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. 같은 기간 카카오가 운영하는 다음은 66.3%가 모바일, 33.7%가 PC를 통해 트래픽이 일어났다.

특히 MZ세대(1980년대 초∼2000년대 초 출생)의 이용이 많은 것으로 알려진 웹사이트는 모바일로 접속하는 비중이 월등히 높았다. 국내 최대 인터넷 커뮤니티인 디시인사이드의 모바일 비중은 82.78%, 구글의 동영상 공유 플랫폼 유튜브는 95.87%에 달했다.

OUR CLIENTS

에이트진 - 사상체질 무료테스트와 해설 체질정보제공 플랫폼
가구 인테리어 리빙샵
친환경 유기농 쇼핑몰
청소 및 클리닝 플랫폼 서비스
독서 및 독후감 공유 플랫폼
케익 디저트 카페 어플제작
가구 퍼니쳐 쇼핑몰
인공지능 AI 플랫폼 어플제작
세일 이벤트 어플제작
홈쿠킹 레시피 쿠킹용품 쇼핑몰
건강 챌런지 어플제작
독서 앱제작